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애즈랩(AdsLab)(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서비스’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회사 제공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이용자’란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개인회원, 기업회원 및 비회원입니다. ‘개인회원’은 개인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입니다. ‘기업회원’은 기업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입니다. ‘비회원’은 회원가입 없이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입니다. ‘아이디(ID)’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 조합입니다. ‘비밀번호’란 회원의 아이디 확인과 비밀보호를 위해 정한 문자·숫자 조합입니다. ‘유료서비스’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결제’란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사에 지불 수단을 선택해 요금을 지급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포인트’란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구매 시 지급되는 가상의 결제 수단으로, 1원당 1포인트로 환산됩니다. ‘콘텐츠’란 정보통신망법에 규정된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등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3조(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회사의 세부지침에 따릅니다.

제4조(약관의 효력과 변경): 이 약관은 애즈랩(AdsLab)이 제공하는 모든 인터넷서비스에 게시하여 공시합니다. 다.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이라 함)’,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이하 ‘약관규제법’이라 함)’,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이하 ‘전자문서법’이라 함)’, ‘전자금융거래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함)’, ‘소비자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하 ‘관계법령’이라 함)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는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 변경된 약관의 내용과 시행일을 정하여, 그 시행일로부터 최소 7일 (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시행일 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합니다. 회사가 제1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개정약관 시행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5조(이용자에 대한 통지): 회사는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전자우편, 문자메시지(SMS), 전자쪽지, 푸시(Push)알림 등의 전자적 수단을 이용하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내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제1항 개별 통지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 즉 가격 인상, 정책 변경 등의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전화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6조(이용계약의 체결): 이용계약은 다음의 경우에 체결됩니다. 이용자가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경우 이용자가 약관 내용에 동의한 후 회사가 이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이용자가 회원 가입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신청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 한하여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용자가 회원가입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하여 회원가입의 신청없이 무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무료 서비스와 관련된 사항의 전부 중 부가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제1호 및 2호의 절차를 진행할 때.

제7조(회원가입에 대한 승낙): 회사는 이용계약에 대한 요청이 있을 때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전문가를 통한 실명 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3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서비스 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이용자가 회원가입 시에는 제6조 제1호의 경우에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 표시한 시점, 제6조 제2호의 경우에는 결제가 완료되었다는 표시가 된 시점으로 이용계약이 성립합니다.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및비디오물의진흥에관한법률' 및 '청소년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하여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제8조(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제9조(회원정보의 관리 및 보호): 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ID)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공서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또는 서비스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ID)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아이디(ID)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3항의 경우 해당 회원이 회사에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하였으나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회사의 의무): 회사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훼손에 이르는 지체 없이 수리 또는 복구하며,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정전, 설비 장애 등의 경우에는 제외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며 준수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처리해야 하며, 게시판이나 이메일 등을 통해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1조(개인정보보호):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합니다.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 모든 책임을 집니다. 단,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관련 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12조(이용자의 의무): 회원은 가입신청 시 사실에 근거해 신청서를 작성해야 하며, 허위 정보 등록 시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정보가 변경된 경우 이를 즉시 갱신해야 하며, 변경 지연으로 발생하는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아이디, 비밀번호를 관리할 책임이 있으며,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해 영리 활동을 할 수 없으며, 명의를 불법으로 사용하거나 공유해서도 안 됩니다. 회원은 회사와 타 회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발생하는 분쟁에 대해 회사의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제13조(서비스의 제공): 회사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시스템 점검, 교체, 고장, 통신 장애 등 불가피한 경우 서비스가 일시 중단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정 범위로 분할해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블로그 댓글 돌아요 스크랩 서비스

제14조(서비스의 제한 등):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관의 명령사항과 긴급통신서비스로 중지하는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무료서비스는 전항의 규정에 따라, 회사의 운영정책 및 사유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변경될 수 있으며, 무료로 제공된 서비스는 손해배상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경우, 무료로 제공중인 서비스 유료로 전환할 경우, 유료서비스 내용을 변경할 경우, 이용요금에 관한 사항은 이용자에게 미리 고지합니다.

제15조(서비스의 해제·해지 및 탈퇴 절차): 이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는 언제든지 홈페이지 상의 이용자 탈퇴 신청을 통해 이용계약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을 위반하거나,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을 방해한다고 판단될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계약 해지 시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하거나 파기하며, 관련 법령이 정하는 범위 내에서만 보유합니다.

제16조(손해배상): 회사 또는 이용자는 상대방의 귀책에 따라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서비스에 대해서는 손해배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7조(면책사항):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장애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해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며, 서비스 데이터를 잃어버린 손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게재한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유료서비스의 결제 등):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자는 요금을 납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요금은 회사가 정한 결제수단에 따릅니다. 이용자가 대금지급 지연이나 결제정보 제공 지연이 있을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요금 미납 시 채권추심을 위탁할 수 있으며, 발생하는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제19조(환불):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결제를 취소, 환불하는 경우에는 다음의 절차에 따릅니다. 가. 1회성 이용 또는 구매가 완료되는 서비스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나. 지속적으로 이용 가능한 서비스는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을 차감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합니다.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전액 환불을 원칙합니다. 결제 후 서비스 이용 내역이 없는 경우 서비스 장애 등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가 이용되지 못한 경우 구매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결제한 서비스가 표시·광고 내용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하여 당사에서 별도로 정하는 경우 회사는 환불 시 결제한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별도로 정하는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환불은 접수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3영업일 이내에 처리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환불 요청 처리 시 회원이 제공한 정보의 오류로 인해 회원의 귀책사유로 환불이 지연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환불에 필요한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쪽이 부담합니다.

제20조(권리의 귀속):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정한 조건 하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이용자는 이를 양도, 대여, 담보제공 하는 등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직접 작성한 콘텐츠 및 회사의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콘텐츠의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되지 않습니다.

제21조(콘텐츠의 관리): 회원이 작성한 모든 창작한 콘텐츠가 '개인정보보호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콘텐츠를 삭제하거나 게시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전항에 따른 콘텐츠의 삭제, 게시 거부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관할법원 및 준거법): 서비스와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관련법령과 회사 서비스관할법원에 따르며, 준거법은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5.05.08.부터 시행됩니다.